배너 닫기

보건복지부, 커뮤니티케어 선도사업 성공 위한 협의체 개최

선도사업 기간 동안 격월로 운영하며 선도사업 지자체에서 순차 개최

입력 2019년07월04일 21시5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커뮤니티케어 선도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공단·지자체·복지부가 모여 학습하고 발전한다.

 

보건복지부와 국민건강보험공단은 4일 전주시 팔복예술공장에서 커뮤니티케어 선도사업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어려움을 함께 나누며 학습하기 위해 보건복지부‧지방자치단체‧국민건강보험공단 협의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커뮤니티케어는 2026년 초고령사회를 대비해 노인 등이 살던 곳에서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주거‧보건의료‧요양‧돌봄 등을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사회서비스 정책으로, 지역별 특성에 맞는 통합돌봄 모델을 개발하기 위해 6월부터 공모를 통해 선정된 8개 지방자치단체에서 선도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제1회 협의체를 시작으로 선도사업 기간 동안 격월로 운영할 예정이며 전국의 선도사업 지방자치단체에서 순차 개최할 계획이다. 보건복지부와 국민건강보험공단은 협의체 운영을 통해 선도사업을 운영하며 발생하는 문제점과 성공사례를 공유해 상호간 학습기회를 가지고 발전방향을 모색함으로써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보건복지부는 선도사업을 통해 지역 현장에서 통합돌봄 서비스를 제공해보고 이를 검증, 보완해 지역과 대상의 특성을 반영한 통합돌봄 모형을 마련함과 동시에 향후 제도개선 방향을 모색할 예정이다.

 

보건복지부 임호근 커뮤니티케어추진단장은 “선도사업을 통해 모두가 함께 어우러져 살아갈 수 있는 통합돌봄 모형을 찾아 나갈 수 있도록 협의체가 정부, 지방자치단체와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소통창구이자 논의의 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글=김병헌 기자(bhkim4330@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병헌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