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서울시, 어르신 임대주택 사업설명회 개최

공급방식, 대상지, 건축기준, 입주자·사업자 지원 등 사업설명, 추진성과 공유

입력 2024년10월16일 17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저출생‧고령화가 맞물리면서 가족유형이 다각화되는 가운데, 1인가구‧신혼부부‧어르신 주택 등 미래 세대 주거 안정을 위한 새로운 임대주택의 사업유형에 관해 설명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서울시는 사업이해도를 높이고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 사업설명회’를 10월 17일 서울시청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자치구 공무원, 사업시행자, 주택사업 관련 협회 관계자 등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 사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설명회는 ‘1인가구 중심 서울형 공유주택’, ‘신혼부부안심주택’, ‘어르신안심주택’ 등의 사업계획 수립 시 적용기준 및 공공지원 등을 설명하고 그간 추진한 ‘청년안심주택’ 성과도 공유할 예정이다.

 

역세권, 간선도로변 등에서 민간임대주택에 관한 특별법에 따른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 공급촉진지구 지정해 추진되는 사업방식의 유사점과 운영기준, 공급대상 및 공급방식(임대, 선매입 및 분양) 등 사업별 특징 등을 설명한다.

 

또한, 사업설명 이후 질의응답 시간을 가져 당일 현장에 참석한 자치구 공무원, 사업시행자 및 주택사업 관련 협회 관계자 등의 의견을 경청해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 사업 활성화를 위한 밑거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한병용 서울시 주택실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입주자 맞춤형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을 종합적으로 소개해 사업별 이해도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시민의 주거사다리 역할을 하는 다양한 형태의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 공급이 활성화되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글=김병헌 기자(bhkim4330@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병헌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