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경남도, 사회혁신 리빙랩 프로젝트 첫 실시

사업설명회에 단체, 도 및 시군 공무원 등 150여 명 참석

입력 2019년02월27일 15시2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남도 사회혁신추진단은 27일, 사회혁신 리빙랩 프로젝트 공모 관련 사업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사업설명회에는 사회혁신 리빙랩 프로젝트에 공모 예정인 비영리 법인 및 민간단체 등 58개소 125명을 비롯해 도 및 시군 공무원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설명회에서는 경상남도에서 처음으로 추진하는 사회혁신 리빙랩 프로젝트와 관련해 전문가의 컨설팅을 통한 프로젝트별 실행계획 등을 공유했다.


 

특히 리빙랩 프로젝트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재)희망제작소 김재선 소장을 강사로 초빙해 리빙랩 프로젝트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또한 14명의 퍼실리테이터(촉진자)를 두어 참가 단체와 함께 사업제안서를 설계하는 시간을 가지는 등 아직은 생소한 리빙랩 프로젝트에 대한 실현 가능성을 높이기도 했다.

 

윤난실 경남도 사회혁신추진단장은 “지역사회문제 해결의 또 다른 주체는 바로 도민”이라고 강조한 뒤, “리빙랩 프로젝트는 혁신사례 축적의 과정이며, 이러한 축적은 곧 경남만의 혁신모델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사회혁신 리빙랩 프로젝트’는 일상 속 불편함과 다양한 지역사회문제에 대해 도민들이 주도적으로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실험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프로젝트다. 경남도는 오는 4월 기획과제와 자율과제 10~15건을 선정해 프로젝트를 실행할 계획이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