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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중장년 창업 위해 공간부터 컨설팅까지 원스톱 지원

6일부터 40~64세 서울시 거주 또는 사업자 등록자 누구나 50 포털 통해 신청

입력 2024년11월06일 06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시50플러스재단이 중장년 창업가들의 성공적 출발을 돕기 위해 공유사무실 입주기업을 모집한다. 창업 초기부터 안정적인 사무공간이 필요한 중장년 창업가들에게 반가운 기회가 될 전망이다.

 

서울시50플러스재단은 오는 11월 6일부터 서울시 내 중장년 창업자를 위한 공유사무실 입주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올해 4회차이자 마지막으로 진행되는 모집으로, 남부와 북부에 위치한 50플러스캠퍼스에서 진행되며, 총 54석의 사무공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재단은 서울시에서 인생 후반을 준비하는 중장년세대를 위해 설립한 출연기관으로, 경력설계, 직업교육, 재취업과 창업 등을 포함한 일자리 지원을 담당하고 있다.

 

북부캠퍼스의 경우 별실 제공으로 집중적인 업무 여건을 지원하고자 4개 캠퍼스 중 유일하게 독립형 사무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모집에서는 10개실의 독립형 사무실에 총 48석을 모집할 예정이며, 1개실당 4~6석이 배정되어 있다. 남부캠퍼스는 개방형 사무실 6석을 모집해 기업간 협업 및 네트워킹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입주기업에게는 사무공간과 가구, 집기가 제공되며, 회의실, 휴게공간 등 공용 부대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창업 교육, 컨설팅 등 부대사업도 운영해 창업기업의 성장과 자립을 돕는다. 월 이용료는 사무실 규모에 따라 다르며, 관리비와 좌석 사용료를 포함해 개방형 사무실은 약 5만 원, 독립형 사무실은 30만~50만 원 선이다. 입주 협약 시 1년 이용료를 선납하는 방식으로 지불하며, 공유재산 및 물품관리법에 따라 보증금은 별도 부과하지 않는다.

 

모집대상은 만40세에서 64세 사이로 서울시에 거주하거나 서울시에 사업자 등록이 되어 있는 예비 또는 초기 창업자들이다. 최종 선발된 기업들은 2025년 1월 2일부터 입주를 시작해 최대 3년간 사무공간을 사용할 수 있으며, 창업 및 기업 운영에 필요한 컨설팅과 기업 간 네트워킹 기회도 함께 제공받게 된다. 선발된 기업은 입주 1년 이후 연장 평가를 통해 최대 3년간 공유사무실을 사용할 수 있다.

 

접수는 11월 6일부터 28일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신청 방법과 자격요건은 50+포털(50plus.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서울시50플러스재단 황윤주 사업운영본부장은 “올해 세 차례의 공유사무실 입주기업 모집을 통해 중장년 창업의 새로운 장을 여는 기업들의 시작을 지원해 왔다”며, “이번 모집에서는 북부캠퍼스에 독립형 사무실 공간을 추가해 창업하는 중장년들이 한층 더 집중해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글=김병헌 기자(bhkim433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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