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전남인평원, 찾아가는 생활문해교실 운영기관 모집

27일까지 접수…글자 해득 넘어 일상생활 향상 목표로 운영

입력 2024년03월21일 17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남도와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교육 기회를 놓친 도민을 대상으로 글자 해득을 넘어 일상생활에 필요한 기초생활능력 향상을 위한 찾아가는 생활문해교실을 운영할 기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생활문해교실은 문해교육을 운영하는 시설이면 어디나 신청할 수 있다. 오는 27일까지 시군을 통해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으로 신청하면 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문해학습의 교육 콘텐츠 다양화를 위해 신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교육 주제는 ▲나의 삶 이야기 ▲우리 고장 이야기 ▲생태환경 이야기로 구성돼 손으로 보는 나의 삶, 전남의 세계유산, 친환경 실천 교육 등 문해 학습자의 기초 생활 능력교육을 지원한다.

 

또한 문해학습자의 학습에 필요한 문구류, 교재, 교구, 컬러링북 등 학습꾸러미를 제작해 지급한다. 찾아가는 생활문해교실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평생교육팀(061-285-948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전남도는 2021년부터 경제, 역사, 문화예술을 주제로 기초생활능력 향상 지원을 위한 찾아가는 생활문해교실을 실시했으며 149개소 1,947명이 참여하고 있다.

 

글=안경희 기자(jyounhea@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경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