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송파구, 신중년 사회공헌활동 참여자 모집

교육, 의료, 복지 등 전문성·경력 갖춘 퇴직 50~70세 대상

입력 2024년03월13일 10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 송파구는 전문성과 경력을 갖춘 퇴직 신중년을 대상으로 사회공헌활동에 함께 할 참여자를 모집한다.

 

구는 2021년 ‘신중년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을 시작해 재능나눔을 통해 돌봄, 학습보조, 사서 등 사회서비스 분야에 인력을 지원해 왔다. 인력이 필요한 시설에는 경력을 갖춘 양질의 인력을 제공하고, 퇴직자들에게는 사회공헌 기회와 소득까지 제공하는 1석3조의 효과를 얻고 있다.


 

지난해에는 63명이 참여해 지역아동센터, 키움센터, 복지관 등 9개 기관에서 다양한 나눔을 실천했다. 실제, 교육 30년 경력을 보유한 A씨는 아동복지시설에서 하루 4시간씩 돌봄 활동을 하고 퇴직 이후에도 경력을 이어갈 수 있었다.

 

구는 참여자들과 참여기관의 호응이 좋아 올해 사업을 확대해 신중년 100명을 모집한다. 50세 이상 70세 미만의 미취업 송파구민 중 ▲학습보조, 돌봄 ▲행정사무 ▲컨설팅 ▲교육지원 등 활동 희망분야 경력 3년 이상, 또는 국가·민간자격증을 보유하면 신청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민은 송파구청 누리집 공고를 참고해 3월 중 신청하면 된다. 기타 문의는 송파구청 경제진흥과(02-2147-4935)로 하면 된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이 사업으로 퇴직 신중년의 전문성과 경험이 지역 사회의 나눔가치로 환원되는 효과를 낳고 있다”며 “인생3모작을 의미있게 시작할 능력과 재능을 갖춘 신중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린다”고 전했다.

 

한편, 구는 지난해 1월 ‘민선 8기 송파구 일자리대책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2026년까지 약 2794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대상별 특성을 고려한 일자리 지원정책을 다각도로 추진하고 있다.

 

글=안경희 기자(jyounhea@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경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