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평택시 송탄치매안심센터, 치매파트너 양성교육 시행

PMC박병원 직원 200여 명을 대상

입력 2024년03월14일 16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평택시 송탄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2일 PMC박병원 직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치매파트너 양성교육을 시행했다.

 

치매파트너는 지역사회에서 치매 환자와 가족을 배려하는 동반자로서 초등학생 이상이면 치매안심센터에서 제공하는 교육을 통해 누구나 될 수 있다. 이번 교육은 ▲치매 파트너 역할 ▲치매, 어떤 병인가요? ▲치매, 국가에서 어떻게 관리하나요? 등을 주제로 치매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한편, 송탄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치매파트너는 4,247명으로 치매친화적 환경조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 외에도 치매극복 선도단체 9개소, 치매안심가맹점 5개소 등이 지정되어 있다.

 

송탄보건소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치매가 있어도 불편하지 않은 평택시를 만들기 위해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치매파트너 교육을 희망하는 기관은 송탄치매안심센터(031-8024-7302)로 문의 바라며, 이외 치매에 대한 정보 및 돌봄 상담이 필요한 경우 24시간 365일 연중무휴 운영하는 치매상담 콜센터(1899-9988)로 문의하면 된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