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서울숲, 방문자센터 내 어르신 보행보조차 비치

기존 휠체어 대여에서 이동편의수단 선택 폭 넓어져 맞춤 이용 가능

입력 2023년09월15일 18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시 동부공원여가센터에서는 서울숲에 보행보조차를 비치해 공원 방문객에게 무료 대여하고 있다. 시민 누구나 대여가능하며 공원 방문자센터에서 신분증을 지참해 대여할 수 있다.

 

서울숲은 그동안 휠체어만 대여가 가능했으나, 최근 보도 생활권 내 어르신의 보행보조차 이용이 많아지는 추세에 맞춰 보행보조차를 추가 비치해 공원 내 이동편의수단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보행보조차는 혼자서도 이용이 가능해, 보행이 다소 불편한 어르신도 천천히 공원을 거닐며 산책할 수 있다. 현재 서울숲에서 시범 운영 중이며, 공원의 비탈 여부와 이용성 등을 고려해 확대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보행보조차 대여와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서울시 동부공원여가센터 공원운영과(☎02-460-2930)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시 동부공원여가센터 김인숙 소장은 “서울숲이 일반시민은 물론, 어르신·장애인 등 이동약자가 다함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쉼터가 되고자 공원 내 보행보조차를 마련하게 되었다”며, “약자와의 동행이라는 서울시 핵심가치에 맞춰 약자를 배려하는 공원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글=김병헌 기자(bhkim4330@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병헌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