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도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가 오는 9월 20일까지 도내 어르신돌봄종사자를 대상으로 ‘따뜻한 돌봄(온(溫)-돌) 수기·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돌봄 현장 공유를 통해 어르신돌봄종사자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자 마련됐으며, ‘어르신 돌봄 현장에서 따뜻한 감동의 순간’을 주제로 돌봄 현장의 이야기를 담은 수기분야와 생생한 모습을 담은 사진분야로 진행된다.
공모전 참여는 경기도 내 장기요양기관에 근무하는 돌봄종사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전 누리집(gcontest.co.kr)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접수할 수 있다.
시상은 적합성, 작품성, 창의성, 홍보성을 기준으로 내외부 전문가 심사를 거쳐 ▲대상(수기, 사진 각 1명) ▲최우수상(수기, 사진 각 1명) ▲우수상(수기 2명, 사진 5명) ▲인기상(사진 10명)을 선정해 상장과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경기도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와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의 누리집 및 SNS 등을 통해 발표되며, 수상작과 출품작 일부를 온라인 작품집으로 발간해 어르신돌봄종사자 인식개선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 대표번호(031-837-8579)로 문의하면 된다.
이승훈 도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돌봄 현장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따뜻한 돌봄 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경기도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는 돌봄종사자가 행복한 사회 구현을 위해 맞춤형 교육, 노동 및 심리상담, 힐링프로그램 및 자조모임 지원, 인식개선 캠페인 등 경기도 광역 차원에서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글=김병헌 기자(bhkim4330@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