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중장년이 앞장서 한강 가꿔요!”…서울시, 자원봉사 참여자 모집

서울시50플러스재단, 서울시 한강사업본부와 협력해 한강공원 환경 돌봄 자원봉사자 모집

입력 2023년06월30일 20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시50플러스재단은 서울시 한강사업본부와 협력해 한강을 지키고 가꾸는 중장년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코로나19 종식과 서울시 한강공원 ‘줍깅봉사활동’ 참여자 증가에 따라 봉사활동 리더로서의 중장년 세대의 역할이 더욱 필요해졌다.


 

재단은 중장년세대가 한강 및 지역사회 내 환경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올바른 실천 문화를 선도할 수 있도록 관련 자원봉사를 기획, 진행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분야는 한강에서 진행되는 단체봉사단을 이끄는 ‘인솔리더’와 한강공원 이용시설의 안전을 점검하는 ‘시설물점검’ 분야다.

 

‘한강봉사 인솔리더단’은 봉사활동의 리더로서 단체봉사단을 인솔해 한강공원 내 줍깅과 생태계 교란식물 제거 등의 활동을 진행하는 역할을 한다. 활동 전·후로 공원 모니터링 및 기타 공원관리활동도 지원한다. ‘시설물점검단’은 한강공원 이용시설의 안전 모니터링 및 위험요인 집중 점검 등의 활동을 하고 기타 관리 활동을 지원한다.

 

7월 1일부터 50+포털을 통해 봉사활동 참여자 95명(인솔리더 50명·시설물점검 45명)을 모집한다. 자원봉사를 희망하는 서울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7월 1일부터 50+포털(50plus.or.kr)에서 신청서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활동은 서울 한강공원 일대(여의도/반포/뚝섬)에서 진행되며 1365 봉사시간 인증도 지원한다. 선발된 참여자는 활동 전 역량강화교육(기본 소양 교육 및 직무 교육)을 받고 활동에 참여한다.

 

서울시50플러스재단 이회승 대표이사 직무대행은 “중장년은 그 어떤 세대보다 사회공헌활동에 관심이 높은 세대”라며, “올해는 특히 중장년이 가진 경험과 역량을 살려 지역사회를 돌보는 봉사활동을 다수 진행하니 많은 중장년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글=김병헌 기자(bhkim4330@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병헌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