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부천종합재가센터, 커뮤니티케어 제공인력 교육 실시

위기대처기술 향상, 서비스 대상자 이해 증진 및 역량강화 목적으로 진행

입력 2023년06월26일 18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사회서비스원 부천종합재가센터는 지난 23일 센터 교육장에서 부천시 커뮤니티케어 서비스 제공인력을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부천시 커뮤니티케어 제공기관인 부천종합재가센터와 부천원미·소사·나눔지역자활센터 등 돌봄서비스 제공인력이 함께 참석해 위기대처기술 향상, 서비스 대상자 이해 증진 및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진행됐다.


 

세부교육은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 ▲돌봄기본원칙 ▲사례중심 치매교육 등의 주제로 구성됐다.

 

김아롱 부천종합재가센터장은 “커뮤니티케어는 돌봄이 필요한 시민이 살던 곳에서,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지역 내 촘촘한 돌봄 제공과 돌봄 안전망의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서비스 제공인력들이 겪을 수 있는 위기 상황 대처기술, 질환의 이해 등 다양한 주제로 돌봄 서비스 질을 높이고,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부천종합재가센터가 제공하는 커뮤니티케어는 사람중심의 통합돌봄서비스시스템을 구축해 돌봄이 필요한 대상자의 다양한 욕구에 맞춰 주거·건강의료·요양·돌봄·일상생활 지원 등의 서비스를 연계, 통합 제공하는 지역주도형 사회서비스이다.

 

특히 센터에서는 부천시 통합돌봄 대상자 중 돌봄 고위험군, 퇴원(예정)환자 유형에게 야간·주말 돌봄 및 목욕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타(65세 미만 정신질환 및 장애인, 재가의료급여 서비스 대상자 등) 유형에게 일상생활 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부천종합재가센터는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직영시설로 재가장기요양서비스(방문요양, 목욕), 커뮤니티케어 제공인력 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글=김병헌 기자(bhkim4330@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병헌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