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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노인인력개발원, 온라인 쇼핑몰 '시니어마켓' 행사 진행

홈플러스, 네이버스토어, 쿠팡, 11번가 채널 오픈에 이어

입력 2023년04월21일 14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어버이날 및 가정의 달을 맞이해 시니어마켓 모든 채널에서 행사를 진행한다.

 

시니어마켓은 노인일자리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사업단 및 기업에서 어르신들이 직접 제작한 상품을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채널로, 노인생산품의 제조·판매 과정에서 가장 큰 걸림돌이었던 판로 확보의 어려움을 타개하기 위해서 한국노인인력개발원에서 2020년부터 운영 중인 노인생산품 전문 쇼핑몰이다.


 

올해는 3월 1일 홈플러스를 시작으로 4월 3일 네이버스토어, 쿠팡, 11번가까지 총 4개의 온라인 쇼핑몰 채널에 오픈, 운영 중이다.

 

이번 행사는 대형 유통업체인 홈플러스와 협업해 4월 27일부터 최대 50% 할인 및 무료배송 프로모션으로 진행한다. 홈플러스는 2022년부터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협업해 홈플러스 모바일 사이트(mfront.homeplus.co.kr)와 홈플러스 앱에 ‘시니어마켓’ 단독몰을 개설하고, 입점 심사절차 완화 및 낮은 수수료를 책정하는 등 노인생산품 판매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홈플러스 외 나머지 시니어마켓(네이버, 쿠팡, 11번가)에서도 오픈 기념으로 4월 21일 하루 한정 전 품목 5%할인 및 무료배송 행사를 진행한다.

 

판매상품은 시장형 사업단에서 생산한 참기름, 들기름, 전복·미역 등 해산물, 김치류, 제과제빵, 떡 등 각종 식품과 비누, 담요, 의류, 수공예품 등 종류가 다양하다. 시장형 사업단은 보건복지부의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중 하나로, 소규모 매장 및 사업단 등을 만60세 이상 노인이 공동으로 운영하고 생산한 상품 판매 수익금으로 임금을 보전하는 사업이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김미곤 원장은 “대형 유통업체인 홈플러스와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2022년 노인생산품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하는 등 좋은 성과가 있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더 많은 국민들이 노인 생산품을 경험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향후에도 홈플러스만이 아닌 기업의 ESG경영과 연계한 다양한 대형유통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노인생산품 판로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글=김병헌 기자(bhkim433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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