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한국노인인력개발원·강원건설단체연합회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 체결

만60세 이상자 고용하는 기업에 인건비 일부 지원

입력 2023년03월09일 15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강원건설단체연합회와 9일 춘천 라데나GC 회의실에서 ‘건설분야 민간 노인일자리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는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대구경북강원지역본부 강원지사 전기완 지사장과 강원건설단체연합회 소속 9개 회원단체의 회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건설분야에 시니어인턴십사업을 연계해 200개 이상의 일자리를 창출할 예정이다. 시니어인턴십사업은 보건복지부의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중 하나로, 만60세 이상자를 고용하는 기업에게 인건비 일부를 지원해 고용을 촉진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창출될 일자리분야는 건설·토목·산업설비 등이며, 현장에서 관리·설계·감리업무를 수행한다.

 

사업의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예산 등 사업 총괄 관리 및 지원, 강원건설단체연합회 소속 각 단체는 회원사에 대한 시니어인턴십 사업 홍보와 행정을 지원한다. 더불어, 양 기관은 사업추진 결과를 면밀히 검토해 향후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전기완 강원지사장은 “협약을 통해 도내 건설업계에서 전문기술을 보유한 능력 있는 시니어를 적극 채용함으로써 건설현장의 인력난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공공기관과 민간기관의 상생협력을 통해 노년층의 다양한 수요에 부합하는 일자리를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글=김병헌 기자(bhkim4330@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병헌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