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강동50플러스센터, 3월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오는 27일 오전 9시부터 모집

입력 2023년02월22일 18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 강동구는 중장년층의 행복한 노후준비를 지원하기 위해 오는 27일 오전 9시부터 강동50플러스센터 3월 교육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강동50플러스센터는 인생 후반으로 가는 전환점에 선 중장년세대에게 이정표가 되어 줄 종합적인 정책을 지원하는 기관으로, 50+세대가 퇴직 후 활력 있는 인생 후반을 위해 여가를 즐기고 일도 할 수 있도록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생애설계·노후준비, 사회적 관계와 소통 강화, 일·활동 지원을 비롯한 직업 역량 강화 등 중장년층 대상의 사업들을 지원하고 있다.


 

3월에는 인생설계, 일·활동 프로그램 29개 과정에 총 450명을 모집하며, 창업과 일자리까지 연계되는 다양한 신규 특화교육이 포함되어 있다. 교육 희망자는 오는 27일부터 강동50플러스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세부 요건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이번에 새롭게 개설된 교육으로는 △디지털평판관리사로 창업하기(자격과정) △[야간]카페창업에 필요한 모든 것(입문) △[주말]재미있는 사진편집(포토 스케이프X) 등이 눈에 띈다.

 

김희 교육지원과장은 “50+세대가 직업적인 안정성과 은퇴 스트레스 해소를 통해 행복한 중년 생활을 누리고, 안정적인 노후를 만들어 나가도록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확대하겠다”고 전했다.

 

글=김병헌 기자(bhkim4330@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병헌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