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천안시, 재활보조기 무료 대여 서비스 제공

3개월 간 대여, 등록장애인과 일시적으로 거동이 불편한 시민 경제적 부담 경담

입력 2023년02월03일 16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남 천안시보건소는 지역 내 등록장애인과 일시적으로 거동이 불편한 시민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자 재활보조기 대여 서비스를 제공한다.

 

재활보조기 품목은 휠체어(성인/아동), 실버카, 워커, 목발, 네발지팡이, 이동식좌변기, 목욕의자 등이다.


 

3개월간 대여가 원칙이나 대기 이용자가 없으면 1회 3개월 연장할 수 있어 최대 6개월까지 대여할 수 있다. 휠체어 등을 대여하고자 하는 천안시민은 신분증을 지참해 천안시(서북구·동남구) 보건소에 ‘기구대여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보건소는 장애인 보호작업장에 찾아가는 재활운동교실을 비롯해 65세 이상 어르신과 거동 가능한 등록장애인을 대상으로 장애인 낙상예방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또 교육청과 연계하는 장애발생 예방교육, 장애아동시설 대상 장애 아동 재활교실도 운영 중이다.

 

안현숙 동남구 보건소장은 “무료 휠체어 대여는 시민의 경제적 부담 경감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사회적으로 소외될 수 있는 장애인들을 지역사회 내로 통합시켜 사회참여를 높이는 계기가 될 수 있는 장애인 재활운동교실도 꾸준히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글=안경희 기자(jyounhea@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경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