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 전국사회복지시설평가 5회 연속 최우수 등급 쾌거

전문성 있는 노인복지서비스와 지역사회 노인복지발전 위한 운영

입력 2023년02월20일 09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북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은 보건복지부가 주관하고 중앙사회서비스원에서 시행한 ‘2022년 전국사회복지시설평가’ 노인복지관 부분에서 A등급을 받으며 5회 연속 최우수기관임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사회복지시설평가는 매년 3년 주기로 사회복지사업법에 따라 시행되고 있다.


 

이번 평가는 전국 211개소의 노인복지관을 대상으로 시설 및 환경, 재정 및 조직운영, 프로그램 및 서비스, 이용자 권리, 지역사회관계, 시설운영 전반 등 6개 영역에 평가가 이뤄졌다.

 

복지관은 2003년 개소 이래 2009년, 2012년, 2015년, 2018년에 이어 5회 연속 A등급 평가를 받으며 전문성 있는 노인복지서비스와 지역사회 노인복지발전을 위한 운영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번 현장평가위원들은 높은 접근성과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어르신들이 적극적으로 주체가 돼 대회나 행사에 참가하는 등의 활동을 옥천의 강점으로 평가했다.

 

오재훈 관장은 “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의 주인의식과 열정 그리고 지역주민들의 아낌없는 지원이 최우수기관으로 다시 한번 인정받을 수 있는 원동력이었다”며 “어르신들께서 만들어 주신 최우수기관의 타이틀인 만큼 그에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서비스하고 지역사회 노인복지증진을 선도하는 기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