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24일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본원에서 전직원이 함께 윤리경영과 인권존중 실천을 다짐하는 ‘윤리인권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
선포식은 2022년 지난 5월 19일 이해충돌방지법이 시행됨에 따라 공공기관의 윤리경영이 중요해지면서, 국민들이 기대하는 공직사회의 투명성을 강화하고 공직자의 청렴수준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에서 김미곤 원장은 청렴리더십 확산을 위해 전 직원과 함께 ‘윤리헌장’을 제창했으며, 근로자 대표와 전직원은 사람을 중시하는 조직문화 조성을 다짐하는 ‘인권경영헌장’을 낭독했다.
임직원의 청렴 의식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임직원을 대상으로 ‘청렴윤리 리더’ 교육을 진행하고, 지난 8월 진행한 KORDI 청렴·인권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청렴 이벤트 공간을 설치해 ‘청렴퀴즈대회’, 청렴 우수 활동 사례를 공유하는 ‘청렴한 우리’, 청렴·인권·갑질 등을 주제로 한 주제별 빈칸 채우기 등을 실시했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김미곤 원장은 “이번 선포식을 통해 우리원 임직원들이 개개인의 윤리적 의사결정은 곧 국민 신뢰와 직결 된다는 점을 깊이 인식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김 원장은 “앞으로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더욱 청렴한 조직 문화, 윤리인권경영 문화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글=김병헌 기자(bhkim4330@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