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평창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사업 전국 평가 ‘우수기관’ 선정

공익형 단일유형 부문에서 (사)대한노인회 평창군지회가 우수기관에 선정

입력 2022년09월25일 21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강원도 평창군은 관내 2개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이 2021년 보건복지부 노인일자리사업 수행기관 평가에서 전국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인센티브 3,000만 원을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1,268개를 대상으로 보건복지부평가지표에 따라 심사한 결과로 공익·시장형 복수유형 부문에서 평창시니어클럽이 S등급(대상)에 선정되어 2,500만 원의 인센티브와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으며, 공익형 단일유형 부문에서는 (사)대한노인회 평창군지회가 우수기관에 선정되어 500만 원의 인센티브를 받는다.


 

수행기관이 지급받는 인센티브는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인력 성과급 및 사업단 장비구입, 시설투자 등의 사업개발비와 복리후생비 등에 사용하게 된다.

 

평창시니어클럽과 (사)대한노인회 평창군지회는 지난해 2020년 보건복지부 노인일자리평가에서도 각각 전국 최우수, 우수기관에 선정되어 올해 연속 수상의 쾌거를 이뤄내 노인일자리사업 분야에서 꾸준한 성장을 보여주고 있다.

 

군은 복권기금, 특화형, 취업형 등 총 27개 사업을 추진해 2,992개 어르신일자리와 사회활동을 제공하고 있으며, 평창시니어클럽은 하반기 청춘보리밥 대관령점 개소로 15개 일자리를 추가 창출하고 안전한 사업장을 위한 기능보강에 나설 예정이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이번 수상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년생활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한 수행기관과 어르신들의 참여로 이뤄낸 성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즐거운 일터가 조성될 수 있도록 수행기관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