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강릉시, 어르신 교통복지카드 발급 신청 접수

만65세 이상 어르신 시내버스 이용요금 지원

입력 2022년09월29일 18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강원도 강릉시는 어르신의 이동권 향상을 위해 어르신 교통복지카드 발급 선청 접수를 오는 10월 4일부터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시작한다.

 

교통복지카드 사업은 내년 1월부터 추진될 예정이며 대상자는 강릉시에 주소를 둔 만 65세 이상 어르신으로 해당 연령 1개월 전부터 신청이 가능하다.


 

이번 추진하는 어르신 교통복지 지원사업은 두 가지 내용으로 65세 이상 75세 미만 어르신은 시내버스 1일 1회 요금을 지불 후 무료로 재탑승(월 최대 20회)을 하는 것과 75세 이상 어르신의 시내버스 무료 이용(월 최대 20회)이다. 이를 위해 대상자는 연령에 맞게 별도의 교통복지 카드를 발급받아야 한다.

 

시에서는 사업추진을 위해서 상반기에 조례를 포함한 모든 제반 행정절차를 완료했으며, 연말까지 시스템 구축 후 내년 1월부터 어르신의 교통복지카드 이용이 가능하게 할 예정이다.

 

강릉시 관계자는 “어르신 교통복지 지원사업의 시행을 통해 어르신의 편의증진과 운전면허 반납 촉진으로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글=김병헌 기자(bhkim4330@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병헌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