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원광대학교 장흥통합의료병원, 농업인행복버스 의료 지원

장흥군 장평면 관내 용두농협 조합원 60세 이상 고령 농업인 대상

입력 2022년07월19일 18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원광대학교 장흥통합의료병원 의료봉사단이 15일 농협중앙회 전남지역본부에서 운영하는 ‘찾아가는 농업인 행복버스’를 찾아 의료 진료서비스를 실시했다.

 

이번 찾아가는 농업인 행복버스는 의료이용 접근성이 낮은 장흥군 장평면 관내 용두농협 조합원 60세 이상 고령 농업인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건강상담, 신체 활력 징후 체크, 침, 부항, 뜸, 한방 제재약 등 다양한 한방 진료를 제공하여 영농활동과 무더위에 지친 농업인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원광대학교 장흥통합의료병원은 이번 의료 지원을 통해 60세 이상의 고령 농업인 210명이 척추·관절 질환, 통증 질환 등에 대해 건강상담과 한방 치료를 실시했다.

 

진료를 받은 한 농업인은 “병원이 거리가 떨어져 있어 아파도 찾아가기가 힘들었는데 이렇게 의료진이 직접 찾아와 진료를 하니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원광대학교 장흥통합의료병원 이정한 병원장은 “의료사각지대에 놓여있는 농업인들에게 찾아가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기쁘다”며, “이번 의료지원이 일회성이 아닌 장기적인 지원을 통해 지속적으로 의료 지원을 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관내에 병원을 찾고 싶어도 비용적 문제와 교통의 문제로 이용이 힘든 의료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사회취약계층에게 의료지원서비스를 제공해 지역 내 공공 의료기관으로서의 역할에 충실하며 지역민들에게 품격 높은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원광대학교 장흥통합의료병원은 보건복지부, 전라남도, 장흥군이 설립하고 학교법인 원광학원에서 위탁 운영하는 공공병원이다.

 

재활의학과, 가정의학과, 소아청소년과, 류마티스내과(격주진료), 한방내과, 한방재활의학과 등 7개 진료과목을 운영하고 있으며, 수술 후 재활, 뇌졸중(신경) 재활, 암 재활 등의 전문 치료를 지역민에게 제공하고 있다.

 

글=안경희 기자(jyounhea@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경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