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부산 북구. 지역사회 통합돌봄 박람회 개최

4개분야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 홍보

입력 2022년06월20일 21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부산 북구는 지난 6월 18일 만덕동에 위치한 백양근린공원 일원에서 개최한 ‘지역사회 통합돌봄 박람회’가 주민들의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내 집에서 보내는 행복한 노후 생활’을 목표로 어르신들에게 △주거 △보건·의료 △요양·돌봄 △인프라 구축 등 4개분야를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지역사회 통합돌봄(커뮤니티케어) 선도사업’을 홍보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북구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주민들에게 구에서 추진하고 있는 통합돌봄 사업을 종합적으로 안내하였으며, 통합돌봄 사업 사진전을 개최해 그 간의 사업 성과들을 함께 공유하였다.

 

또한, △어르신 휴대폰 사용법 교육 △치매상담 △노인복지용구 체험 △국민건강보험공단 사업 상담 등 다양한 체험 및 상담 행사도 병행해 참여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특히 지역사회 통합돌봄 사업 참여자들이 함께 연출한 커뮤니티 댄스는 관람객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으며, 지역에서 이웃과 함께 살아가는 의미를 되새기는 또하나의 기회가 되었다.

 

정명희 구청장은 “지역사회 통합돌봄 사업을 통해 지역의 어르신들이 편안한 노후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글=안경희 기자(jyounhea@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경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