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하남시, 상추 재배 통한 독거어르신 우울감 해소

독거어르신 200명 대상으로 상추 키우기를 7월까지 시행

입력 2022년05월26일 12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하남시보건소는 코로나19로 지친 독거어르신을 대상으로 우울 개선 및 건강증진을 위해 상추를 소재로 ‘마음속 새싹 가꾸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마음속 새싹 가꾸기는 코로나19로부터 건강관리 악화 예방과 사회적 고립을 막기 위해 2020년부터 시행해 온 사업이다. 올해는 이달 17일부터 방문건강관리사업에 등록된 독거어르신 200명을 대상으로 상추 키우기를 7월까지 시행한다.


 

방문간호사가 독거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상추 모종과 화분 세트를 제공하고, 어르신들이 나날이 싱싱하게 자라는 상추를 보며 일상의 즐거움과 수확의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돕게 된다.

 

보건소는 또 독거어르신의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과 신체활동을 늘리기 위한 노력도 병행한다. 방문간호사가 독거노인들에게 건강행동 체크리스트를 제공하고 주기적인 건강교육을 통해 어르신 스스로 건강관리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

 

박강용 보건소장은 “코로나로 지친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해 건강한 삶이 유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