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경남도, 어르신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사전예약 실시

75세 이상 어르신부터 65세 어르신까지 인플루엔자 무료접종

입력 2021년10월05일 13시2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남도는 국가예방접종지원사업에 따라 5일 20시부터 누리집을 통해 75세 이상 어르신 대상 인플루엔자 접종 사전예약이 시행됨을 알렸다.

 

코로나19 예방접종과 인플루엔자 접종이 집중되는 시기(10~11월)에 분산 접종을 위해 ‘어르신 대상 인플루엔자 접종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75세 이상 어르신은 10월 5일, 70~74세 어르신은 10월 12일, 65~59세 어르신은 10월 14일부터 순차적으로 사전예약을 할 수 있다.


 

사전예약은 누리집(http://ncvr.kdca.go.kr)과 콜센터(1339, 지자체)를 통해 진행한다. 누리집을 통해 본인이 직접 예약이 어려운 경우 대리 예약도 가능하다. 콜센터(1339, 지자체 콜센터)의 경우 일시적인 통화량 증가로 연결까지 일부 지연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온라인 사전예약 누리집을 활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어르신 인플루엔자 국가예방접종은 지정된 동네 병·의원(위탁의료기관)이나 보건소에서 무료접종이 가능하다. 도서산간 등 일부 지역은 지자체별 분산 접종계획에 따라 사전 예약없이 보건기관(보건소, 보건지소 등)에서 접종이 가능하다.

 

코로나19 유행상황에서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이 이루어지므로 안전한 접종을 위해 의료기관별로 1일 인플루엔자 접종 인원에 제한이 있음을 감안해 65세 이상 어르신들은 사전예약을 통해 접종하는 것을 권장한다. 사전예약을 못하고 방문 시에는 접종이 불가할 수 있어 방문 전 의료기관에 접종가능 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또한, 의료기관 방문 시에도 마스크 쓰기, 대기 시 일정한 거리두기, 손 위생 등을 준수하고, 의료기관 방문 전 접종 대상자, 보호자가 발열이나 호흡기 증상 발생 시 반드시 사전에 의료기관에 연락해 접종일을 연기하도록 한다.

 

경남도 권양근 복지보건국장은 호흡기질환예방을 위해 면역력이 약한 65세 이상 어르신이 접종을 필히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