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65세 이상 어르신, 사전예약 없이 인플루엔자 접종 가능

어르신 인플루엔자 접종 원활한 시행으로 접종률 60% 달성

입력 2021년11월01일 11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남도는 1일부터 65세 이상 어르신은 사전예약 없이 의료기관을 방문해 접종할 수 있음을 알렸다.

 

국가예방접종지원사업으로 시행하는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은 코로나19 예방접종과 같은 기간에 접종이 집중되는 것을 분산하기 위해 어르신 인플루엔자 접종 사전예약을 처음으로 시행했으나, 65세 이상 어르신 접종률이 60%를 넘어서는 등 접종이 원활하게 진행되어 지난달 31일 사전예약을 조기 종료했다.


 

인플루엔자 사전예약을 11월에 이미 했다면 해당 접종일에 접종받을 수 있으며, 예약 없이 방문하는 경우 접종기관에 접종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다.

 

한편, 지난달 12일 시작한 접종은 도내 65세 이상 39만여 명 접종‧접종률 63.7%를 달성했다.

 

경남도는 도내 1,341개소의 위탁의료기관을 지정하고 보건소‧보건지소 등 보건의료기관에서도 접종할 수 있도록 해 지역 주민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도모했다. 특히 어린이 계란 아나필락시스 및 중증 계란 알레르기 환자를 위해 세포배양 인플루엔자도 도입해 예방접종 참여율을 높이고 있다.

 

권양근 경남도 복지보건국장은 “동절기 발열환자는 코로나19와 인플루엔자 증상이 유사해 의료기관에서 감별이 곤란해 대응에 어려움을 초래할 수 있다”면서, “특히, 임신부, 어린이, 65세 이상 어르신의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