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담양군, 대상포진 예방접종비 지원사업 시행

50% 지원, 만60세 이상 담양군에 1년 이상 주소를 두고 거주중인 군민 대상

입력 2021년05월19일 1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남 담양군은 국가무료접종 지원 대상이 아닌 고가의 대상포진 예방접종 백신비를 일부 지원해 경제적 부담 해소 및 대상포진 발병과 합병증으로부터 주민의 건강을 보호하고자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백신 소진 시까지 접종을 진행하며 보건소, 보건지소에서 백신비의 50%(4만1,000원)를 지불하고 접종 받을 수 있다.


 

접종대상자는 만60세 이상 담양군에 1년 이상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주민이며 신분증과 주민등록 등·초본을 준비하고 선택예방접종 신청서를 보건소 또는 보건지소에 제출해 의사의 예진 후 접종을 받으면 된다.

 

대상포진을 앓은 경우는 회복 후 6~12개월이 경과한 뒤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으며, 백신 함유 성분이나 이전 접종 후에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이 있었던 경우, 중등도 이상의 급성질환을 앓고 있는 경우에는 예방접종을 받을 수 없다.

 

또한 보건소에서는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시 다른 백신과 동시접종을 권고하지 않으므로 대상포진 백신 접종일(예정일) 전·후 14일 간격을 두고 접종을 권고한다.

 

김순복 보건소장은 “대상포진 발병 및 합병증 예방을 위해 많은 주민들의 접종을 바란다며 앞으로도 군민건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