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김포고, 어르신 고독감 완화 위한 봉사단 발대식 개최

학생과 학부모로 구성된 가족결연봉사단 9팀(19명) 참석

입력 2021년04월23일 22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과 김포고등학교 솔빛가족봉사단이 함께 진행하는 1-2-3세대 가족결연봉사 활동이 지난 10일 비대면 온라인 발대식을 시작으로 2021년 활동의 첫 발을 내딛게 되었다.

 

이번 비대면 온라인 발대식에는 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 왕정찬 관장과 김포고등학교 황선숙 교감, 학생과 학부모로 구성된 가족결연봉사단 9팀(19명)이 참석해 자원봉사자 선서를 시작으로 자원봉사자 소양 교육 및 활동 교육, 노인에 대한 이해 등 관련 교육과 1회차 비대면 활동이 진행되었다.


 

왕정찬 관장은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에도 자원봉사라는 소중한 마음을 내어주신 가족결연봉사단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오늘부터 시작하는 활동이 우리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에게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인사말을 전했다.

 

유향심 단장은 “코로나19의 특수한 상황에서 지역 내 취약 어르신과 결연 활동을 위해 마음을 모아준 봉사단, 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진행하게 될 가족 결연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어르신의 사회단절예방 및 정서적 고독감 완화에 기여하자”는 포부를 남겼다.

 

가족결연활동은 1-2-3세대 결연프로그램으로 지역 내 취약 어르신의 정서적 고립감을 해소하고 지역 안전망을 구축하고자 어르신과 가족결연봉사단 가족이 1:1 매칭되어 1년간 활동을 지속한다. 2020년 코로나19로 비대면 돌봄으로 전환된 이번 활동은 올해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대면, 비대면 활동으로 사업을 계획했고 주요 활동으로는 어르신 안부전화, 물품 제작, 말벗, 특별행사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은 김포시청의 위탁을 받아 지역사회 노인들에게 삶의 질 향상과 건강한 노후 생활을 도모하고자 상담사업, 평생교육사업, 기능회복사업, 취약노인지원사업, 경로당혁신사업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는 노인복지 전문기관이다. 올해도 지역 내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후를 위한 행복한 동행’을 위해 힘써주길 기대해본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