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고양시 일산서구, 스마트 홈런, 안심표 홈스쿨링 운영

총 8회기로 주 1회 일산서구치매안심센터에서 제작한 영상 통해 학습

입력 2021년03월17일 22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치매안심센터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대면 교육활동에 제약이 따르는 시민들을 위해 비대면 프로그램 ‘스마트 홈런, 안심표 홈스쿨링’을 이달부터 진행한다.

 

스마트 홈런, 안심표 홈스쿨링은 총 8회기로 주 1회 일산서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 제작한 영상을 통해 시민들이 각자의 공간에서 학습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매회 각기 다른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꽃바구니를 만드는 원예활동, 목도리, 냄비받침, 컵 받침 만들기와 같은 다양한 공예 활동, 칠교놀이, 치매 바로알기 OX 퀴즈와 같은 인지 강화 활동, 뇌 건강 체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참여자들이 집에서 실시할 수 있다. 각 프로그램에 필요한 재료는 일산서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 회기별로 키트를 만들어 제공하는 등 참여자들이 손쉽게 각 학습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일산서구치매안심센터에서 직접 제작한 ‘스마트 홈런, 안심표 홈스쿨링’ 학습 영상은, 매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영상 도입 부분에는 참여자들이 스스로 따라할 수 있는 체조를 넣어 부족할 수 있는 신체활동도 병행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그리고 유튜브 활용이 익숙하지 않은 참여자들에게는 학습 안내 책자를 보조 자료로 제공해 교육 참여율을 높일 예정이다.

 

현재 ‘스마트 홈런, 안심표 홈스쿨링’의 1주차 학습영상을 유튜브 (https://youtu.be/j7oYRvivLzI)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양시 일산서구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시민들에게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면서도 비대면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좋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치매안심센터가 시민들의 인지 기능 유지를 위해 여러 프로그램을 계획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