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평택시, 치매가족 마음치유 위한 비대면 아로마테라피 프로그램 운영

택배로 배송된 힐링미스트 제작키트 전달

입력 2021년03월03일 13시4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평택치매안심센터는 지난 24일 치매가족을 위한 힐링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비대면 ‘아로마테라피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아로마테라피(aromatherapy)는 식물에서 추출한 향을 통해 몸과 마음의 균형을 회복시켜 심리적 안정감 향상을 목표로 하는 자연요법으로, 장기간의 코로나19 속 지친 치매어르신과 가족에게 싱그러운 향기를 통해 휴식과 재충전의 시간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국제아로마테라피스트 박민정 대표가 이끄는 ‘자연미’와 연계해 운영된 이번 힐링프로그램은 택배로 배송된 힐링미스트 제작키트를 전달받은 치매가족들이 온라인 자조모임 밴드에 접속해 업로드 된 교육영상을 시청하며 참여하는 방식으로 운영됐다.

 

자연미는 아로마테라피 프로그램을 운영함과 동시에 치매파트너 온라인교육을 수강하며 평택치매안심센터 <제3호 치매안심가맹점>으로 지정됐으며, 치매안전망을 구축 및 지역사회 내 치매극복을 위해 더욱 앞장설 예정이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이날 참가한 치매가족들이 “코로나19로 나갈 수 없는 상황에서 이렇게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 기쁘고, 향기가 방안 가득 퍼지니 기분도 좋고 머리가 맑아지는 느낌이다”고 소감을 밝혀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 제공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