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화순군, 치매안심센터 운영 사업 본격 실시

치매 단계별 맞춤형서비스 제공

입력 2021년01월29일 19시1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남 화순군 치매안심센터가 치매 걱정 없는 지역사회 조성을 목표로 다양한 치매극복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치매안심센터는 치매예방과 조기발견, 인지재활프로그램, 치매인식개선을 포함한 치매단계별 맞춤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치매 조기검진비와 치매 치료관리비지원, 지역사회자원을 연계한 치매 지원망 구축 등을 포괄하는 치매통합관리서비스도 제공한다.


 

올해는 환자상태에 따라 돌봄에 필요한 기저귀나 물티슈 등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조호물품, 돌봄사각지대에 놓인 치매어르신을 대상으로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연계하는 집중관리, 치매어르신의 실종을 예방하기 위한 지문등록과 배회감지기서비스, 치매공공후견사업 등이 추진된다.

 

치매안심센터는 연중 운영하며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등 개인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고 코로나19 감염 예방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현재 코로나19 장기화로 치매극복관리사업 추진에 많은 어려움이 있는 것은 사실”이라며 “그럼에도 치매어르신의 고립감을 최소화하고 심리적 안정을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정책을 발굴, 치매관리에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