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인천 계양구, 치매예방·인지강화 위한 재택학습 자료 제공

추후 중단된 프로그램이 재개될 때까지 프로그램 자료를 다시 한번 제공할 계획

입력 2020년03월30일 15시3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 계양구치매안심센터에서는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 확산 방지 및 취약계층 감염예방을 위해 최소한의 돌봄기능(조호물품 지원, 안부전화 등)을 제외한 다른 프로그램들은 운영 중단에 들어갔다.

 

계양구치매안심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된 기존 치매예방 및 인지강화교실에 참여했던 102명 어르신에게 중단된 프로그램을 대체할 수 있는 재택학습 자료를 비대면으로 전달했다고 30일 밝혔다.


 

또한, 자료제공 후에도 가정에서 스스로 치매예방을 위해 지속적 관리가 가능하도록 전화 모니터링을 통해 개별 재택학습 진행사항을 확인하고 있고 더불어 건강상태, 발열 및 호흡기 증상 확인과 예방수칙 안내를 통해 감염병 예방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치매예방프로그램 자료를 받은 한 어르신은 “코로나로 인해 밖에 나가지 못하고 집에서 심심했는데 공부할 것들 보내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며 “프로그램을 하지 못해도 치매예방을 위해 신경 써주시니 감사하다”고 말했다.

 

계양구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추후 중단된 프로그램이 재개될 때까지 프로그램 자료를 다시 한번 제공할 계획이고,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어르신의 인지기능 향상을 위해 꾸준히 관리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