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인천 계양구, "‘태블릿 PC’ 프로그램으로 치매예방하세요"

비누꽃바구니 만들기 등 원예·운동·미술치료 3가지 분야로 이루어져

입력 2021년06월28일 20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광역시 계양구치매안심센터에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치매예방·인지강화 프로그램의 대면진행이 어려워짐에 따라 ‘태블릿 PC’를 활용한 비대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태블릿 PC 활용 프로그램은 비누꽃바구니 만들기 등 원예·운동·미술치료 3가지 분야로 이루어져 있으며, 집에서 태블릿 PC를 보면서 스스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3회차로 진행되며 3~5월에 진행된 1회차 프로그램을 마무리하고 이달부터 신규 어르신 40명을 대상으로 2회차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이 프로그램은 치매예방, 인지훈련 관련 내용을 제공해 치매에 대한 두려움을 줄이고 기억력 유지와 향상, 신체기능 증진, 삶의 질 향상 등에 도움을 주는데 목적이 있다.

 

1회차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코로나19 시대에도 집에서 동영상을 보며 비누꽃바구니, 부채 등을 쉽고 재미있게 만들 수 있었다”며 ”태블릿을 보며 손 운동을 하고 기억훈련도 하니 치매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계양구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비대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는 등 어르신들의 치매예방·인지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