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서천형 커뮤니티케어 사업 활성화 위해 주민자치위원회 ‘맞손’

한산면, 본격 지역 돌봄 추진 위한 현판식 가져

입력 2019년05월16일 19시4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남 서천군 한산면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3일 한산보건지소에서 주민이 살던 곳에서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제공기반을 구축하는 ‘지역사회 통합돌봄(커뮤니티케어)’ 현판식을 가졌다.

 

이날 현판식에는 한상일 한산면장을 비롯해 김영진 주민자치위원장, 주민자치위원회 위원, 신경준 한산보건지소장, 지역돌봄 T/F팀, 지역주민 등 28명이 참석해 지속적인 지역돌봄사업 연계 및 추진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한산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4월 위원회 내 신경준 보건지소장을 중심으로 보건의료분과를 설치하고 5월 월례회의 개최 전 주민자치위원들과 현판식을 가졌으며, 보건지소 내 돌봄안내창구를 설치해 대상자 발굴 및 의뢰를 통한 연계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힘쓰고 있다.

 

한산보건지소 지역돌봄 T/F팀은 거동이 불편해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장애인을 대상으로 의사(내과, 한방), 방문간호사, 사회복지사, 물리치료사 등과 함께 건강 상담 및 투약지도, 재활치료, 복지서비스 연계를 병행하고 있으며 보건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손을 잡고 거동불편대상자를 집중 방문, 상담하고 있다.

 

한편, 한산면은 지역돌봄 T/F팀과 연계해 거동불편대상자에게 찾아가는 미용봉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커뮤니티 케어 집수리 ‘한산사랑 고쳐드림(Dream)팀’ 과 취약계층 맞춤형 집수리사업, 사랑의 반찬서비스 등 지역주민을 위해 민·관 협력을 통한 다양한 통합서비스 지원을 하고 있다.

 

한상일 면장은 “보건지소 중심 지역사회 통합돌봄사업을 통해 앞으로도 노인이 살던 곳에서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어르신 욕구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지원하여 통합돌봄 서비스체계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