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서천군, 서천형 커뮤니티케어 협의체 회의 개최

보건의료·사회복지 관련 40개 기관·단체와 손잡고 통합돌봄 실현 나서

입력 2019년04월10일 12시3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남 서천군은 보건지소 중심 서천형 지역사회 통합돌봄 실현 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 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지역사회 통합돌봄 협의체를 구성하고 회의를 개최했다.

 

협의체는 서천군을 비롯해 교수 및 서천경찰서, 서천소방서, 국민건강보험공단, 서천읍 외 5개소 주민자치위원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보건의료·사회복지 관련 40개의 기관·단체로 구성됐다.

 

회의는 서천군이 지난 3월 체결한 지역사회 통합 돌봄 협약식 이후 처음 개최된 실무회의로, 협의체 기관 관계자들이 참여해 서천형 지역사회 통합돌봄 사업의 추진 경과 및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각 기관의 역할을 재정비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역사회 통합 돌봄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통합 돌봄을 구현하는 핵심기구인 서천형 지역사회 통합 돌봄 협의체는 앞으로 분기별로 운영되며 관계 기관 및 단체와의 협력과 개별 사례에 대한 다기관 통합적 접근을 통한 주요 의사결정 역할을 담당한다.

 

주요 기능은 △사업추진 과정 및 수행에 필요한 자문 및 조정 △대상자의 욕구 수준에 따른 다기관의 연계·협력 △유관기관 및 단체의 협력·지원을 통한 대상자 발굴 및 관리 등이다.

 

서천군 관계자는“지속적인 민관협력과 유관기관과의 상호연계를 위한 회의를 통해 교류협력 및 각종 정보공유로 공동체 활성화를 추구함으로써 주민참여가 기반이 되는 군민 건강문제 해결 체계를 만들어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