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중장년, 평생학습으로 내 일을 잡아라

대구시, 직업연계 평생학습프로그램 9월 개강 수강생 모집

입력 2016년08월05일 03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대구시는 100세시대, 조기은퇴자와 경력단절 여성의 재도약을 위해 7개 지역 대학과 연계해 전문 직업 평생학습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구시는 인생2막을 준비하는 성인들의 취·창업 및 이·전직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대학과 연계해 우리 지역에 적합한 일자리 친화교육을 제공하며, 88일부터 수강생 300명을 모집한다.

 

오는 9월부터 12월까지 운영될 프로그램은 대구 소재 대학교의 차별화된 직업연계 강좌에서 시대흐름을 반영한 트렌드 강좌까지 풍성하게 개설되었다. 개설강좌는 골프장 경기보조원 양성과정(30), 메이크업전문가 양성과정(30), 학교안전지도자과정(30), 학교폭력예방상담사 과정(30), 정리수납전문가과정(30), 쥬얼리공예아카데미(15), 식음료코디네이터(카페마스터) 양성과정(25), 웃음다이어트 전문강사 양성과정(40), 네일리스트 양성과정(30), 사물인터넷기반 소프트웨어코딩 강사양성과정(20), 천연염색 전문인력 양성과정(20) 12개 과정이다.

 

이번에 개설되는 강좌들은 7개 대학과 20여 개 업체가 참여해 새로운 일자리를 찾기 원하는 시민 누구나 인근 교육장에서 편리하게 수업을 들을 수 있도록 했다수강신청은 본인이 희망하는 강좌가 개설된 대학에 문의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평생학습포털(http://tong.daegu.go.kr) 또는 대구시 교육청소년정책관실(803-6677)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구시 강점문 시민행복교육국장은 대학이 보유한 수준 높은 교육 노하우를 통해 베이비붐세대 등 중장년층이 전문자격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넓히고, 나아가 취업과 창업으로 연계해 제2의 인생설계를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앞으로도 대학의 평생교육 기능을 강화해 창조학습의 허브로써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역 창조인재 육성에 앞장설 수 있는 지역 공헌형 열린 대학으로 만들어 갈 것이다고 말했다.

박희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