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인천평생교육진흥원, 13개 분야 평생교육사업 추진

1천여개 평생교육관련 기관과의 협업 통해 프로그램 발굴

입력 2016년04월20일 02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지역 평생교육 컨트롤타워로서 출범 4년차를 맞은 인천평생교육진흥원이 인구 300만 시대 평생학습생활화를 목표로 다양한 새 사업을 추진한다. 역점사업으로 시민행복 인천시민교육프로그램 지원사업, 지역특성화 공모사업, 평생학습 실천대회. 성인문해교육 활성화, 작은 도서관 따로 또 같이지원사업 등 총 13개분야 과제를 확정했다.

 

인천의 미래를 이끄는 평생학습을 비전으로 정한 진흥원은 올해 평생교육 단체, 대학교, 도서관, 문해교육기관, , 구 등 1,000여 개 평생교육관련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인천시민이 필요로 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발굴, 지원할 방침이다. 또한 네트워크 파트너십 구축을 통한 사업협력 및 정보교류를 통해 인천평생교육기관간 하나의 비전을 공유하는 통합 네트워크 체계를 마련한다는데 역점을 두었다.

 

인천진흥원은 3년간 연속 개최해 온 인천평생학습박람회를 올해 실시하지 않기로 하고, 평생학습 실천대회 규모를 확대해 군·구 등 100여 개 이상 학습동아리 참가 경연대회 및 평생학습사례 발표대회를 통해 평생교육의 기량을 높이고 시민에게 평생학습 붐을 조성하는데 치중하기로 했다. 또한 올해에 뉴 라이프 학습형일자리 공모사업을 더욱 강화하여 청년, 여성, 고용취약계층, 은퇴자를 위한 평생학습형 인재를 양성한다.

 

작은 도서관 지원사업은 3년차를 맞아 지원방식과 규모를 확대한다. 동네 인문학 따로 또 같이라는 이름으로 지역별 작은 도서관을 한데 묶어 동반 성장의 기회를 주기로 했으며 6월 중 책 발굴단과 함께하는 스타트, 작은 도서관 학습릴레이행사를 통해 도서 활용, 부모교육, 체험활동 등 주민밀착형 평생학습의 장으로 활용하도록 한다. 올해부터 인천의 44개 행복학습센터 운영을 지원해 시민의 평생학습권을 보장할 예정이다.

신호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