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도봉구가 구민의 성장을 지원하는 평생학습프로그램 ‘도봉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도봉아카데미는 구민의 자아실현과 역량강화, 의식함양을 위한 교육과정으로, 구민에게 다양한 학습 기회를 제공해 오고 있다. 인문학과정, 전문교육과정 등 총 3개 분야로 구성된다.
이번에 모집하는 교육과정은 인문학과정 ▲‘건강도 디자인하자! 약이 되는 음식 이야기’와 전문교육과정 ▲‘퍼스널 이미지 마케팅’이다. 두 과정 모두 도봉구 평생학습관에서 7월 한 달 4주 과정으로 운영된다.
인문학과정 ‘건강도 디자인하자! 약이 되는 음식 이야기’는 7월 4일부터 7월 25일까지 매주 목요일에 진행된다. 100세 시대를 살아가는 데 중요한 바른 먹거리, 과학적인 식생활 등을 배워본다.
전문교육과정 ‘퍼스널 이미지 마케팅’은 7월 5일부터 7월 26일까지 매주 금요일에 진행된다. 컬러, 패션, 뷰티 등 개인의 이미지 형성에 영향을 주는 다양한 요인을 살펴본다. 또 맞춤형 실전 컨설팅을 통해 자신감 향상과 취업을 위한 전략적 접근을 알아본다.
두 과정 각각 20명씩 모집하며, 도봉구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6월 24일 오전 10시부터 6월 28일 오후 6시까지 도봉배움e 누리집으로 하면 된다. 선착순으로 모집하기에 빠른 신청이 필요하다. 도봉 아카데미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 누리집 또는 도봉배움e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교육과정이 구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전문성 함양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구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글=안경희 기자(jyounhea@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