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인천 동구, 노인일자리 참여자 통합교육 실시

올해 46개 사업 추진해 2942명 어르신들에 일자리 제공할 계획

입력 2024년06월13일 16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 동구는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동구 주민행복센터 3층 대강당에서 노인일자리 참여자 약 2,400명을 대상으로 통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노인일자리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참여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직무교육과 장애인인식개선, 아동학대 예방 및 신고자 의무교육, 금융사기 예방교육 등 소양교육으로 구성됐다.


 

구는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으로 올해 46개 사업을 추진해 2,942명의 어르신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추가로 2024년 인천형 어르신 새 일자리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늘봄예술단’ 사업에 예술활동에 재능이 있는 참여자를 모집 중이다. 사업과 참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동구노인인력개발센터(214-5700)로 문의하면 된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동구는 다른 지자체에 비해 어르신들의 노인일자리 비율이 상대적으로 높은 수준이나 더 많은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즐거운 노후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인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사명감을 가지고 근면하게 활동해 주시는 어르신들께 감사드리며 안전하게 활동해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