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송파구, 중장년층 재취업 위해 i.M 택시 정규직 드라이버 채용

오는 19일 송파구청 대강당에서 ‘취업성공 19데이 개최’

입력 2023년05월16일 18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 송파구는 오는 19일, 송파구청 4층 대강당에서 ‘취업성공 19데이’를 개최해 i.M 택시 드라이버 정규직 100명을 채용한다고 16일 밝혔다.

 

취업성공 19데이는 ‘일(1)자리를 구(9)하는 날’이라는 뜻으로, 구인기업과 구직자를 사전 매칭해 서류전형 없이 현장에서 바로 면접을 보고 채용까지 이뤄지게 하는 송파구만의 실속 있는 채용박람회다.


 

구는 지난 2014년부터 민간기업과의 협업 하에 매년 19데이를 개최해 다양한 직종의 취업성과를 내왔다. 지난해에는 총 3회의 채용박람회를 통해 IT·보안컨설팅·조리보조 등 분야에서 78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올해는 중장년층의 취업시장 재진입을 위한 맞춤형 일자리 매칭에 중점을 뒀다. 최근 불거진 택시운수업 종사자 인력부족사태와, 정부의 ‘빈 일자리’ 지원정책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진모빌리티의 i.M 택시 드라이버 정규직을 채용하기로 했다.

 

참여대상은 만40세 이상 1종보통운전면허를 소지한 구직자로, 택시운전경력이 없는 무경력자도 지원 가능하다. 취업성공 19데이에서 채용설명회에 이어 인사 담당자와의 현장면접을 바로 진행해 채용여부를 결정한다. 최종 합격자는 교육을 거쳐 i.M 택시 소속의 송파, 강동, 성동구 소재 법인 택시회사에서 정규직 드라이버로 근무하게 된다.

 

참여 희망자는 송파 일자리센터로 5월 17일까지 사전접수하면 된다. 사전 신청자는 근무 희망지역을 고려해 사전 매칭할 계획이며, 사전 접수를 하지 못한 경우에는 운전면허증과 운전경력증명서를 지참해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청 누리집(www.songpa.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송파구 경제진흥과(☎02-2147-4913) 또는 송파 일자리센터(☎02-2147-3680~4)로 문의하면 된다.

 

구는 취업성공 19데이 개최 이후에도 참여 기업과 구직자를 대상으로 송파 일자리센터를 통한 취업 알선, 고용 유지 등을 안내하며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참여기업엔 우수 인재 채용의 기회를, 구직자에겐 양질의 취업기회를 제공하도록 매년 취업성공 19데이를 개최하고 있다”면서 “송파구의 많은 중장년 구직자들께서 이번 기회를 통해 취업에 성공하기 바라며, 앞으로도 좋은 일자리를 만들어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