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대구시, 4050 중장년 취업 리스타트

구직자 훈련수당 월 70만원, 취업장려금 50만원 지급

입력 2022년04월13일 15시5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대구시가 안정적인 취업이 절실한 지역 중장년층을 돕기 위해 지역기업맞춤형 실무인재양성 교육훈련을 지원하고 이후 취업으로 연계하는 ‘리스타트 4050 채용연계 일자리 지원사업’을 펼친다.

 

이번 사업은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고, 지역 취업시장에서 요구하는 실무형 인재를 교육훈련해 중장년 구직자와 지역중소기업 간 미스매칭을 해소하고 지역 중장년들의 취업과 전직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대구시가 올해부터 새롭게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의 대상은 지역 중장년층이며, 모집인원은 모두 85명으로 구직자 과정 60명과 재직자 과정 25명을 구분 모집한다. 교육훈련 대상자로 선발되면 개인별 상담과 경력진단을 거친 뒤 맞춤형 교육훈련과 자격증 취득 지원을 받으며, 훈련 수료 후 취업과 연계한 사후관리를 6개월간 지원받게 된다.

 

교육훈련 참가자에게 다양한 혜택도 지원한다. 교육훈련비는 무료이며, 선발된 구직자 과정 교육훈련 대상자에게는 출석률 80% 이상 충족 시 월 최대 70만 원의 훈련수당이 지급되며, 교육수료 후 취업 시에는 취업장려금 50만 원을 지급한다. 재직자 대상 교육과정에 참여하는 사람은 교육수료 후 자격증 취득 시 장려금 25만 원을 지급받는다.

 

 

교육과정은 구직자 대상의 실무인재 양성 2개 과정(실내인테리어 시공, 기계재료 실무인재양성)과 전문인력 양성 1개 과정(ICT 네트워크관리 및 사무실무 전문가양성), 재직자 대상 자격증 취득 과정(친환경 도배도장기능사 취득, 7월 별도 추가 과정 개설)으로 진행된다.

 

교육훈련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5월 31일까지 (재)직업전문학교에 온라인(www.tg.or.kr)또는 방문 신청하면 되며, 과정별 정원에 따라 접수는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 자세한 교육훈련과정과 지원내용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하거나 재단법인 대구직업전문학교(053-350-1000)에 문의하면 된다.

 

김동우 대구시 일자리투자국장은 “이번 사업은 대구시가 실직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기업에서 원하고 지역취업시장에서 요구하는 실무인재를 교육훈련을 통해 실질적인 채용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연계하는 사업으로, 일자리를 희망하는 중장년층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중장년층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과 지원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