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전북도, 2022년 노인복지기금 공모사업 선정‧추진

도내 16개 단체 공모사업 신청, 심의결과 9개 단체 사업 선정

입력 2022년03월16일 19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북도는 노인복지기금사업을 공모한 결과 최종 9개 사업을 선정했고 해당 단체에 총 3,400만 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전북도 관계자에 따르면 노인의 자립기반 조성과 인식개선 및 노인의 권익향상을 위해 공모한 이번 사업에 총 16개 단체에서 공모를 신청했고, 선정을 위해 사업계획서 및 동일단체 유사중복사업 등에 대해 검토하고 노인복지정책위원회 심의한 결과, 최종 9개 사업을 선정했다.


 

이번 선정된 사업은 대한노인회 익산시지회에서 신청한 힐링체조교실을 비롯해 우울감 감소를 위한 시니어 미술활동, 건강한 요가 스트레칭 등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들이다.

 

전북도는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되고 있는 만큼 상황에 맞게 탄력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며, 사업시작 전 각 프로그램별 방역관리자를 지정하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북도 관계자는 “급격히 변모되고 있는 고령화시대에 어르신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건강프로그램, 공예활동 등 다양한 레크리에이션 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의 신체활동능력 향상과 건강한 노후생활 유지를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도는 지난해 노인복지기금사업으로 싱글벙글 건강교실, 치매예방 인지활동교실 등 8개 단체에 3,000만 원을 지원한 바 있다.

 

글=안경희 기자(jyounhea@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경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