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인천 부평구, 노인일자리 참여자 118명 추가 모집

모집 기간은 오는 16일부터 20일까지 5일간

입력 2021년08월09일 13시3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 부평구는 올해 하반기 노인일자리 지원사업을 확대 추진한다.

 

부평구는 오는 16일부터 제로웨이스트 사업(공익활동형)‧시니어안전모니터링 사업(사회서비스형) 노인일자리 118개를 노인인력개발센터를 통해 모집할 예정이다.


 

제로웨이스트 사업일자리 참여자는 다세대 주택 밀집지역에서 활동하며 올바른 재활용품 분리배출 방법을 홍보하는 역할을 맡는다. 이밖에도 페트병‧캔 등 각종 재활용품 압축 업무도 담당할 예정이다.

 

시니어안전모니터링 사업일자리 참여자는 부평구 전역에 배치된 노인일자리 참여자를 대상으로 안전점검 및 지도를 실시하고, 코로나19 감염예방수칙 이행여부를 살핀다. 참여자 모집기간은 오는 16일부터 20일까지 5일간이며, 참여희망자는 신분증 및 주민등록등본, 예방접종확인서(가산점 부여)를 지참하여 노인인력개발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제로웨이스트 사업일자리 신청대상은 만65세 이상의 기초연금수급자이며, 시니어안전모니터링 사업일자리에는 만60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단,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생계급여 수급자, 지방자치단체 추진 타 사업참여자,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 등은 신청이 제한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부평구노인인력개발센터(☎032-528-6080~1)로 문의하면 된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