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부산 동래구, ‘온라인 평생학습매니저’ 양성과정 운영

6월 10일부터 9월 30일까지 오후 2시~오후 4시, 총 4회 실시

입력 2021년05월21일 14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부산 동래구는 다변화된 평생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6월 10일부터 9월 30일까지 오후 2시~오후 4시, 총 4회 동래구 평생학습관에서 ‘온라인 평생학습매니저’ 양성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온라인 평생학습매니저 양성과정은 코로나19 장기화와 미래교육환경 변화에 대비하고 평생교육의 비대면 전환에 따라 현장·화상·혼합 등의 다양한 방식별(대면·비대면) 평생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교육부 평생학습도시 특성화 컨소시엄사업 선정으로 추진되는 것으로 부산시 북구 평생학습관은 6월 7~28일, 영도구 평생학습관은 6월 9일~9월 30일 일정으로 운영되며, 기존에 활동하는 부산시 45명의 평생학습매니저, 마을리더를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별도의 신청·접수는 받지 않는다.

 

동래구 평생학습매니저는 2017년 처음 평생학습매니저 양성과정을 수료하고 13개 평생학습센터에 배치 및 다양한 평생학습 현장에서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관리, 학습자 지원 등 주민들의 근거리 학습권을 보장하기 위한 활동을 하고 있다.

 

동래구 관계자는“주민이 만들어가는 모두의 행복학습도시 동래를 조성하기 위해 주민들이 평생학습에 학습자로서 참여할 뿐 아니라 재능 나눔, 사회 환원, 학습형 일자리 등에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글=신호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호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