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인천 계양구, 2021년 실버농장 분양 대상자 모집

어르신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지원 위한 실버농장 분양

입력 2021년02월14일 12시1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 계양구는 어르신들의 보람 있는 사회활동 참여 프로그램 일환으로 ‘계양 실버농장’을 무료 분양해 어르신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지원한다.

 

계양실버농장은 2012년부터 10년째 추진해온 사업으로 올해는 서운동 96-1번지 일원에 4,950㎡ 규모의 농장을 조성해 1인당 21㎡씩 분양한다. 신청기간은 2월 15일부터 2월 26일까지이며 각 동 행정복지센터, 계양구노인인력개발센터에서 접수한다. 200명을 선발해 4월부터 11월 말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신청대상은 경작활동이 가능한 만65세 이상의 어르신으로 주민등록상 계양구 주민으로 가구당 1명만 신청할 수 있으며, 부부 이외의 가족이나 대리경작은 불가하다. 선발기준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층을 우선으로 선발하고, 신청인원이 미달될 경우 일반 어르신에게도 분양한다. 계양구 노인인력개발센터에 실버농장을 위탁관리해 어르신들이 농작물을 경작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관리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요즘 코로나19로 사회활동 등이 제약이 많은데 어르신들이 실버농장 경작을 통해 소일거리가 되고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글=박희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희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