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서귀포시, 경로당 프로그램 활성화 사업 수탁기관 선정

경로당 프로그램 제공으로 어르신들의 여가와 건강을 동시에

입력 2020년12월14일 11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제주도 서귀포시는 주민접근성이 강한 경로당에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보급해 노인들의 여가·문화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서귀포시 경로당 프로그램 활성화 사업’ 민간위탁 수탁기관으로 (사)대한노인회서귀포시지회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탁기관 선정은 지난 9일 수탁기관 선정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결정되었으며, 선정위원회에서는 ▶수탁기관 운영·관리의 적정성 ▶사업수행 능력 ▶사업운영계획의 적정성에 대해 심의했다. 해당사업의 위탁기간은 3년으로 (사)대한노인회서귀포시지회는 2021년부터 2023년까지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수탁기관은 향후 서귀포시 관내 경로당에 노인들의 욕구를 반영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프로그램 계획을 수립 및 관리하는 전문 관리자 2명을 배치한다. 수탁기관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는 노인들의 정신적 건강유지와 노후생활을 위한 건강밥상, 스마트폰 활용, 낙상예방, 컴퓨터 활용 등이 있으며, 향후 특성화 프로그램을 도입하겠다는 의지도 밝혔다.

 

또한, 수탁기관이 관내 경로당을 총괄하는 노인회지회인 만큼 149개소 경로당에 100% 프로그램이 제공될 수 있도록 2명의 전문 관리자를 활용해 타 기관 프로그램 연계도 선도할 계획이다.

정창용 서귀포시 노인장애인과장은 “수탁기관을 통해 상대적으로 문화적 접근성이 약한 서귀포시 어르신들이 향후 인근 경로당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게 체계적으로 프로그램을 보급해, 어르신들이 여가생활을 즐기며 정신적 건강유지까지 도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