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고양시 일산동구, 독거노인 대상 한의약건강증진프로그램 운영

6월부터 8월까지 운영할 예정

입력 2020년06월22일 23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는 독거노인 대상 한의약건강증진프로그램 ‘한방으로 활력 충전!’을 6월부터 8월까지 운영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한방으로 활력 충전!’은 독거노인 20여 명을 대상으로 한방보건교육, 신체활동 증진을 위한 ‘안마도인 체조’ 및 보건소 자체제작 ‘춘향이 체조’을 실시하고, 인지건강을 위한 아로마 테라피 명상과 총명침을 제공해 통증과 우울증을 완화·예방하고 활기찬 노년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 및 프로그램 참여 전 체온측정, 질환유무를 조사하는 등 생활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프로그램을 운영할 방침이다.

 

또한 독거노인 건강악화를 예방하고자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개인위생 교육 ▲독거로 인한 인지능력 저하 및 치매예방 교육 ▲호흡기질환 예방 및 관리법 ▲면역력을 높이는 한의양생 및 영양교육 ▲심신안정 및 우울완화를 위한 둘레길 걷기 활동 등을 체계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한방으로 활력 충전!’은 독거어르신들의 건강증진 및 우울 완화를 위해 한의약적 접근방식을 통해 신체 및 정신건강과 더불어 활기찬 노후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라며 “코로나19로 인해 건강사각지대에 놓인 독거 어르신들과 꾸준히 소통하며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년을 위해 최선을 다해 프로그램을 운영 하겠다”고 전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