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고양시, 독거노인에 에어컨 무료 설치 지원

기초생활수급 지원 받고 있는 관내 독거노인 가구 중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대상

입력 2021년05월07일 13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고양시는 올해 다가올 폭염을 대비,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층 독거노인가구에 에어컨을 무료로 설치해주는 ‘2021년 폭염대비 에너지복지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지원대상은 기초생활수급 지원을 받고 있는 관내 독거노인 가구 중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이다. 시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와 연계해 거동 불편 정도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대상 가구를 4월 중 선정할 예정이다.


 

시는 폭염대비 지원사업을 통해, 2019년도부터 작년까지 총 96가구에 에어컨 설치를 지원했고 올해는 30가구를 대상으로 지원한다. 최종 선정된 독거노인 가구에는 습기제거와 공기정화 기능 등을 갖춘 80만 원 상당의 친환경 고효율 벽걸이형 에어컨을 설치할 예정이다.

 

방경돈 기후환경국장은 “점점 심해지는 여름철 폭염으로 인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잠도 잘 못 주무시고 많은 어려움을 겪고 계신다”며 “앞으로도 에너지취약계층의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글=안경희 기자(jyounhea@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경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