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익산시, '귀농·귀촌 정보 한눈에 쏙' 홈페이지 구축

귀농 창업사례 소개, 홈페이지 활용 노하우 전수

입력 2020년05월19일 21시1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북 익산시가 귀농·귀촌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유도하고 예비 귀농·귀촌인 유치를 위해 지역의 관련 정책과 정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홈페이지를 구축해 운영에 돌입했다. 15일 익산시에 따르면 귀농·귀촌인이 궁금해 하는 정책사업과 교육과정, 주택·농지 정보 등을 제공하는 홈페이지를 구축했다.

 

농업인들이 쉽고 편리하게 한곳에서 원스톱으로 원하는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기존 홈페이지를 개편했으며 익산시 대표 홈페이지와 연동해 접근성을 높였다. 홈페이지에는 올해 추진되는 지원정책에 대해 사업내용과 자격요건이 상세하게 소개됐으며 다양한 교육과정에 대해서도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특히 귀농 창업 성공사례를 발굴하고 주기적으로 홈페이지에 업데이트해 성공 노하우를 예비 귀농·귀촌인과 공유할 예정이다. 대상은 최근 5년간 귀농 창업인 가운데 소득이 5,000만 원 이상인 농업인으로 익산시는 최근 20농가를 선정했다. 이들은 선도 농업인이나 예비 귀농·귀촌인의 멘토와 멘티로 활동한 내용에 대해 홈페이지를 통해 공유하며 노하우를 전수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농촌 빈집과 농지 정보, 지원사업 추진상황 등 예비 귀농·귀촌인들이 궁금해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앞으로도 익산시는 지속적으로 귀농·귀촌인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도시민 유치를 위한 홍보에 적극 나서고 귀농 1번지에 적합한 정책 발굴에 힘쓸 방침이다.


 

정헌율 시장은 “익산시에서 시행하는 최대 규모의 귀농·귀촌 정책을 알리기 위해 홈페이지를 개편했다”며 “실효성 있는 정책과 유용한 정보 제공으로 전국 최고의 귀농·귀촌 지역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