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익산 귀농·귀촌 천리 길도 한 걸음부터

농업기술센터, 귀농 귀촌인 정착 위해 맞춤 교육 실시

입력 2020년01월30일 22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북 익산시는 관내 농촌지역으로 이주해 제2의 인생을 꿈꾸는 귀농·귀촌세대의 영농생활을 돕고, 성공적인 농촌정착을 유도하기 위해 오는 3월부터 ‘2020년 귀농·귀촌교육’을 실시한다.

 

올해 귀농·귀촌교육은 지난해와 같이 상하반기 나눠 기본과정과 심화과정을 순차 편성했다. 상반기 기본과정은 2월 17일부터 21일까지 선착순 60명을 모집하여 3월부터 주 1회씩 14회에 걸쳐 진행되며 하반기 심화 과정은 6월에 동일 규모로 별도 모집할 예정이다


 

귀농귀촌교육 기본과정 개강식은 3월 4일 농업기술센터 교육관에서 열리며, 주로 이론교육은 센터교육관에서, 현장교육은 관내 우수농장과, LS엠트론에서 실시한다.

 

특히, 이번 상반기 기본교육은 체계적인 기초영농기술교육을 중심으로 △귀농·귀촌 정책 및 원예특강 △귀농귀촌정착 우수사례 특강 △농기계 이론 및 현장교육 △인성특강 △귀농귀촌의 이해와 준비전략 △귀농창업 마케팅 특강 △미래가공 산업트랜드 △농산물 가공 현장교육 △우수농장 현장견학 등 교육생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하였다.

농업기술센터관계자는 “새로운 꿈을 안고 익산지역으로 이주하는 귀농·귀촌인에게 이주 초기 어려움을 해소시키고, 교육생 중심의 맞춤형 교육으로 농촌에 보다 안정적이고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고 밝혔다

 

교육희망자는 익산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iksan.go.kr/farm)에서 교육신청서 등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팩스(859-4514), 또는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글=이충렬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충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