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서울 중랑구, 어르신 건강강좌 운영

오는 11월까지 동주민센터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강좌 진행

입력 2023년07월27일 10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 중랑구가 어르신 건강 챙기기에 한창이다. 구는 올해 4월부터 어르신들의 건강수준 향상을 위해 ‘어르신 건강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어르신 건강강좌는 지역 내 의료기관과 협력해 의사, 한의사, 약사 등 전문 의료인이 어르신을 대상으로 건강에 유익한 교육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치매, 우울증 예방 및 관리, 저시력 등 노인성 질환과 관련된 예방 교육을 실시하며 오는 11월까지 면목2동, 면목4동, 묵1동, 망우본동, 중화2동, 신내1동에서 동별로 6회~8회씩 운영될 예정이다.

 

교육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가까운 곳에서 편히 참여할 수 있도록 동 주민센터에서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가까운 동주민센터로 전화하거나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어르신들이 가까운 곳에서 유익한 건강 정보를 얻고 건강한 생활을 실천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6월에는 면목본동주민센터에서 진행된 교육이 마무리됐다. 기본 건강 체조부터 치매 자가진단, 만성질환별 운동 교육, 약물 오남용 방지를 위한 약물 복용 교육 등 어르신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주제로 마련돼 참여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