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경기도, 이음일자리사업 참여기업 모집…고용장려금 최대 6개월 지원

베이비붐 근로자 매칭, 인턴 3개월 고용장려금 지원

입력 2023년03월10일 19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베이비붐의 안정적 일자리 창출을 위한 ‘경기도 이음일자리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참여기업을 3월 20일까지 모집한다.

 

경기도 이음일자리사업은 구인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사회적 기업에 베이비붐 근로자를 연결해 인턴십과 정규직 근무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사업참여대상은 근로자 수 5인 이상 300인 미만의 경기도 내 중소·사회적 기업이며, 최종 선정업체는 4월 17일부터 도내 베이비붐 구직자를 매칭 받고, 최대 6개월까지 인건비를 지원받게 된다. 참여 희망업체는 참여신청서 등 필수서류를 작성·구비해 오는 3월 20일까지 통합지원시스템 잡아바어플라이(apply.jobaba.net)에서 접수하면 된다.

 

도는 기업 역량, 사업참여 의지, 정규직 전환 가능성, 근로환경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3월 30일 경기도일자리재단 누리집에 최종 선정기업을 공지할 예정이다. 선정기업을 대상으로 4월 1일부터 베이비붐 근로자 모집을 진행한다.

 

지난해 이음일자리사업은 베이비붐 근로자 ▲337명 매칭 ▲224명 정규직 전환(전환율 81.8%) ▲174명 고용 유지(고용 유지율 77.7%, 지난해말 기준)를 통해 베이비붐의 안정적 노동시장 진입과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 및 중장년 채용 인식 개선에 기여했다. 사업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일자리재단 서부사업본부 서부광역사업팀(031-270-9758)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은숙 경기도 베이비붐기회과장은 “중소·사회적 기업에게는 심화된 인력난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를, 베이비붐에게는 안정적으로 일할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중소·사회적 기업과 베이비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